본문 바로가기

방송 연예

권율 프로필 집 고향 학력 나이 필모그래피

반응형

권율 프로필

 


출생 1982년 6월 29일 (40세)
고향 경기도 파주시
본관 안동 권씨 (安東 權氏)

댄디하고 깔끔한 인상이라 선역을 자주 맡았으나 최근 들어 정반대의 역할에도 도전하고 있다.

 

반응형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으며 연극계에서 잠시 활동하다가 2007년 상반기에 LG전자의 페이크 다큐 형식 광고에 출연했고, 동년 5월 SBS 드라마 달려라 고등어로 데뷔했다.

2012년 소속사를 사람엔터테인먼트로 옮기고 나서, 남자다운 이름을 쓰자는 사장의 권유[4]로 "권율"이라는 예명을 쓰기 시작했다. 이전에는 본명인 권세인을 썼다.

 

반응형

 

영화 명량에선 이순신의 아들 이회 역으로 출연했다.

올레TV를 보는 시청자들에게는 처음 TV를 틀었을 때 나오는 영화 소개 프로그램의 사회자로 알려지기도 했다.

여담으로 그의 친이모는 배우 최명길이다. 이모부는 정치인 김한길.

참고로, 한번 더 해피엔딩이나 식샤를 합시다 2에서 맡은 배역이 연속으로 친한 친구가 자신의 애인을 좋아하는 직업 좋은남자. 게다가 두 작품 모두 여자 쪽이 먼저 고백했다.

 

반응형

 

2016년 9월 7일에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영화인 달빛궁궐의 남자 주인공인 원 역할의 목소리 더빙에 캐스팅 되었는데 개봉도 하기 전에 공개된 예고편에서 발연기라는 혹평을 들은 바 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그래도 배우답게(?) 나름대로 괜찮은 부분이 많았다는 평이 있는 반면[7]에 매우 형편없었다는 평[8]도 있다.

2017년에는 박경수 작가의 드라마 귓속말에 강정일이란 복합적인 면모를 지닌 악역으로 출연하였다. 공교롭게도 이모인 최명길 역시 동 작가의 작품에서 악역인 윤지숙 역으로 출연한 바 있다. 이 배역으로 제10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에서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반응형

 

OCN의 보이스 시리즈에서는 싸이코패스 살인마 방제수를 연기했다.

2022년에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출연해 활약을 하였다. 그 덕분에 2022 MBC 연예대상에서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수상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