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인물

이윤하 고향 나이 시누이 신장이식 다문화효부상

반응형

이윤하 고향 나이 시누이 신장이식 다문화효부상

반응형

이윤하씨(34·베트남 출신)는 오랜 투병으로 신장이식이 필요한 시누이에게 자신의 신장을 공여했다. 

반응형

수술 뒤 회복하는 동안에도 어르신 돌봄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해 나눔을 실천했고, 봉사를 위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이에 2023년 12월 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5회 가천효행대상 시상식에서 '다문화효부상' 본상을 받았다.

반응형

이윤하씨는 "가정의 어려움을 덜어내는 역활을 할 수 있어 좋았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돼 기쁘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가천효행대상은 가천문화재단이 1999년 '심청전'의 배경인 인천 옹진군에 심청 동상을 기증한 것을 계기로 만들어졌다. 올해는 4개 부문 17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다문화효부상 부문의 대상은 필리핀에서 온 파자르도겜마(57·경기 하남시)가 받았다. 본상은 중국 출신인 시아위엔훼이(43·부산)와 베트남 출신인 이윤하(34·충북 진천)가 받게 됐다. 다문화도우미상 부문에선 색동나무 인형극단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특별상은 경기 안양에 있는 다문화 가정 봉사 동아리 ‘H.O.M.E 2’에게 주어졌다.

효행교육상 부문 대상은 서울 강동고등학교, 본상은 전주대사대부교에서 교편을 잡고 있는 소순중씨로 선정됐다.

본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과 상패, 200만원 상당의 건강검진권, 가천대 길병원 입원진료비 평생 감액 혜택을 준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