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천공스님 프로필 스승 무속인 고향 나이 정법강의 유튜버

반응형

천공스님 프로필 스승 고향 나이 정법강의 유튜버 

 

반응형

천공스님은 사상가이자 유튜버. 진정스님, 진정스승, 천공스승이라고도 불린다. 천공을 순우리말로 쓰면 하늘님(하느님)이다. 간혹 스님으로 착각하기도 하는데 실제로는 별 관련이 없다. '정법'은 천공스승이 가르치는 도이다.

반응형

천공스님(스승) 고향 나이 학력

천공스님은 1964년 대구 대명동 출생으로 2024년 기준 연 나이 60세다. 본인의 애기에 따르면 4세 때 부모로 부터 부산의 감천동 문화마을에 있는 고아원에 버림을 받게 되었다. 6세 이후부터 신문팔이, 구두닦이, 껌팔이 등으로 유년 시절을 보내면서 초등학교 2학년때 중퇴했다.

 

반응형

유년기와 청년기를 보내면서 33세 때까지 여러 가지 일들을 도모했으나 사람들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면서 다음 생을 기약하려 신불산 홍유폭포까지 가게 되었지만 그곳에서 만난 어떤 보살이 만류하면서 100일간만 기도를 한 후에 죽으라는 말을 받아들이게 되었다.

반응형

내가 모르는 세계가 있다면 그 세계를 알고 죽겠다는 생각에 죽음을 100일간 미루고 그 세계를 알기 위해서 신불산에서 수행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수행이 3년 7개월째가 되면서 밤에는 차원계를 왕래와 신들과 대화하고 천지 대자연의 공부를 하게 되었다고한다.

반응형

17년간의 수행에서 의문이 풀리지 않을 때는 곡기 끊기를 수십 회 거듭하면서 70번을 죽었다 살아나기를 되풀이하였고, 죽었다가 살아날 때 가장 먼저 찾은 곳이 물가이며, 물가로 가서 두 손으로 물을 떠올리는 순간에 깨우침을 얻었던 것은 바로 목숨을 걸고 각오한 깨우침이였다고 한다.

반응형

17년간 수십 번을 죽었다 깨어나기를 되풀이하면서 마침내 인간이 바르게 살아가는 정법을 깨닫고 나서 50세에 ‘천지 아래 무엇이든 물어라’고 일성을 던지며 세상에 나와서 힘들고 어려운 시대의 스승이 되었다... 라고 한다.

반응형

천공스님(스승) 정법강의 유튜브 

정법 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이다
일상생활의 고민거리부터 정치, 사회 평론, 고전 강의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다룬다. 홍익인간을 강조하며 채널에서 천부경 해석을 한다.

 

반응형

1만 개 넘는 동영상을  올렸으며 기본적으로 최근의 트렌드나 화젯거리를 찾아내서, 그와 관련된 강의들을 만들어 올린다. 배구선수 김연경의 훌륭함, 달러 기축통화의 힘과 블록체인, 신입사원급의 잦은 이직에 대한 직장 선배의 대처법, 젊은 사람들이 매운 맛을 선호하는 이유, 네이버-서울대 산학협력 발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백신접종에 적극 동참해야 하는 까닭 등등 정말 오만 가지 주제에 대해서 썰을 푼다.

반응형

강의에서 드러나는 지식 수준은 평범한 장년층으로 보인다는 의견도 있으며 이웃과 잘지내라는 등 한마디로 동네 아저씨가 시류에 맞춰 시사상식 좀 섞어서 착하게 살라고 말하는 뻔한 넋두리 수준이라는 의견도 있다.

반응형

윤석열 김건희 관계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개인적인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법시대 채널에서도 윤석열을 밀어주는 듯한 관련 인터뷰가 있으며 고비 때마다 대화하는 사이라고 소개한다. 2021년 10월 5일 국민의힘 대선 경선 토론회에서 유승민 후보가 천공스승을 아냐는 질문에 윤석열 후보가 뵌 적이 있다고 답하면서 위 의혹은 사실로 밝혀지게 되었다.

 

천공스님은 YTN과 인터뷰에서 “(김건희씨가) 연락이 왔다 해서 그러면 내가 있겠다고 해서 만났는데, 만날 때 윤 전 총장도 같이 왔다”며 “그렇게 해서 알게 된 사이”라고 밝혔다.

윤석열의 검찰총장 사퇴를 앞두고 직접 조언을 했다고 밝혔다. 천공 스승은 “정리할 시간이 될 것이다, 이런 코칭을 해줬다”며 “너무 오래 싸우면 모든 검찰이 어려워지니까 그런 것들을 판단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윤석열에게 말했다고 전했다. 자신이 멘토 관계는 아니라고 설명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