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조인

유환우 프로필 판사 고향 학력 나이

반응형

 유환우 프로필 판사 고향 학력 나이

유환우는 대한민국의 법조인으로  서울남부지방법원 부장판사이다.

1971년생으로 2025년 기준 연 나이 54세다.
경북대학교 사법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사법연수원을 30기로 수료하고 판사생활을 시작했다.헌법재판소 파견을 다녀와 창원지방법원,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 2020년 서울행정법원을 거쳐 현재 서울남부지방법원 영장전담 부장판사로 근무하고있다.

신현성 전 대표 구속영장 기각
2023년 테라폼랩스 공동 창립자인 신현성 전 차이코퍼레이션 총괄대표에 대해 청구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권도형 대표와 함께 테라·루나 폭락 사태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신 전 대표는 두 번이나 구속영장이 기각됐다.신현성 전 대표는 신직수 전 중앙정보부장의 손자로 신황균 광륜상사 회장의 장남이다.

'디스커버리 펀드 비리' 장하원 대표, 두 번째 구속영장 기각
2023년 11월 24일 서울남부지법 유환우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펀드 투자자들로부터 1000억원대 투자금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는 장하원 디스커버리자산운용 대표와 전 임원 김모 씨의 구속영장 청구를 기각했다.

장 대표와 김씨는 2018년 8월부터 2019년 4월까지 중요사항을 거짓으로 알려 디스커버리펀드 투자자들로부터 1090억원 상당의 투자금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디스커버리펀드는 운용사의 불완전 판매와 부실 운용 등 문제로 환매가 중단돼 개인·법인 투자자들이 피해를 입었다.


유 부장판사는 “범죄 관련 사실과 법적 평가에 대한 다툼이 있고, 자본시장법위반죄 관련 법리에 대해 여전히 다툴 여지가 있어 보여 피의자에게 방어권을 충분히 행사할 필요성이 있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문재인 정부 청와대 정책실장을 지낸 장하성 전 주중대사의 동생이다.

반응형
그리드형